불꽃 따라하기

  Home  > 불꽃따라하기  > 불꽃 따라하기

불꽃따라하기


일본이나 호주와 같은 불꽃선진국에서는 불꽃놀이 대회도 많고 그 규모가 크기 때문에 불꽃매니아들은 만족할 만한만큼의 불꽃놀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.
그러나 우리나라는 그렇지가 못합니다.
불꽃놀이를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그에 따라 불꽃놀이도 발전할 것입니다.

- 거리
현장감 있는 불꽃을 즐기려면 발상소로부터 그다지 멀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.
너무 가까우면 고개를 많이 들어야하므로 목이 아프고 불꽃의 모양을 자세히 관찰하기 힘들고 너무 떨어지면 현장감이 떨어지고 소리도 잘 들리지 않기때문입니다.

- 풍향
바람이 불어오고있는 방향에 있다면 연기 때문에 불꽃이 잘 보이지 않고 재가 날아오는 일도 있습니다.

 
- 안정도
발사된 불꽃이 하늘로 추진하여 최고점에 도달했을 때 터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.
이것보다 빠르거나 늦다면 완전한 구형이 형성되지 않습니다.

- 불꽃모양
불꽃이 최고점에서 폭발해 흩어지는 모양을 봅니다.
아름다운 진원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은 불꽃입니다.

- 추진력
옥이 관에서 수직으로 추진하는지, 개화한 별이 일직선으로 곧바로 날아가는지를 봅니다.

- 사라지는 모양
개화해 모두 불탄 별이 일제히 사라지는지를 봅니다.
한꺼번에 모두 사라진다면 선명한 여운이 남습니다.

- 별의 색
별의 색이 선명하고 윤곽이 뚜렷하며 광택이 나는 것이 좋은 불꽃입니다.

- 별의 밀도
같은 종류의 불꽃일 경우 별이 촘촘하고 중간중간에 빠진 것은 없는 지를 확인하는 것도 구별법입니다.

이상은 불꽃하나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..
그러나 하나하나의 불꽃도 중요하지만 전체를 통한 연출도 불꽃놀이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.
음악이나 레이저등을 구사한 화려한 연출도 많이 하고 있고, 테마나 사용되는 불꽃의 종류등을 사전에 알 수 있다면 더 나은 불꽃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.




불꽃놀이의 클라이막스는 항상 마지막에 있습니다.
종료직전에 귀가의 혼잡을 예상하여 그 전에 돌아가 버리는 사람도 있지만, 그것은 진정한 절정을 놓쳐 버리는 것 입니다.
시간이 허락한다면 꼭 마지막 클라이막스를 감상하고 그 여운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quick

회사명 : 대한화공   |   대표전화 : 02-941-8888 / 02-953-1801 / 925-4893 ~ 4   팩스: 02-925-4895
대표 : 조규백    |    E-mail : dhfw2@daum.net   |    주소: 우)130-86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로36길 42 (청량리동 53-4) 2층